드럼세탁기 락스 통살균 초간단 방법
목차
- 들어가며
- 준비물
- 락스 희석액 만들기
- 세탁조 청소
- 세제 투입구 청소
- 고무 패킹 청소
- 헹굼 및 건조
- 마무리
본문
1. 들어가며
드럼세탁기는 편리하지만, 습한 환경으로 인해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쉽습니다. 주기적인 통살균은 깨끗한 세탁 환경을 유지하고 옷감 손상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. 락스를 이용하면 쉽고 효과적으로 드럼세탁기를 살균할 수 있습니다.
2. 준비물
- 락스 (염소계 표백제)
- 물
- 고무장갑
- 마른 수건
3. 락스 희석액 만들기
락스와 물의 비율은 1:10 정도로 희석하는 것이 적절합니다. 너무 진한 락스 용액은 세탁기 부품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. 예를 들어, 물 1리터에 락스 100ml를 섞어 희석액을 준비합니다.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작업하세요.
4. 세탁조 청소
드럼세탁기 문을 열고 내부의 세탁조에 준비된 락스 희석액을 골고루 뿌려줍니다. 찌든 때가 심한 부분에는 희석액을 조금 더 집중적으로 뿌려주세요.
5. 세제 투입구 청소
세제 투입구는 분리하여 락스 희석액에 잠시 담가둡니다. 칫솔이나 작은 솔을 이용하여 찌든 때를 문질러 제거한 후 깨끗한 물로 헹궈줍니다.
6. 고무 패킹 청소
세탁기 문 주변의 고무 패킹 안쪽에도 곰팡이가 쉽게 번식합니다. 마른 수건에 락스 희석액을 묻혀 꼼꼼하게 닦아줍니다.
7. 헹굼 및 건조
락스 청소가 완료되면 세탁기 문을 닫고 표준 코스로 설정하여 2~3회 정도 헹굼 과정을 진행합니다. 헹굼이 끝나면 세탁기 문을 열어 내부를 완전히 건조시켜 줍니다.
8. 마무리
드럼세탁기 통살균 후에는 특유의 락스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. 환기를 충분히 시켜 냄새를 제거하고, 깨끗해진 세탁기로 안심하고 세탁하세요.